2019년도 양평군 주민참여예산 위원회 분과위원장 회의 개최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운영 방안 논의 및 2019년 주민참여예산제도 알림

경기 양평군은 25일 군청 지하종합상황실에서 ‘2019년 양평군 주민참여예산 위원회 분과위원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에는 작년 9월에 새로 위촉된 방수형 주민참예예산 위원장을 비롯한 부위원장, 간사, 각 분과위원장 8명과 조규수 기획예산담당관을 비롯한 군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평군 주민참여예산 위원회는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운영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고, 예산 편성 등 예산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주민의 의사를 반영하는 기구이다.

이번 회의는 2019년 주민참여예산 위원회 운영방안에 대한 논의를 시작으로 작년에 비해 달라지는 2019년도 주민참여예산제도를 위원들에게 알리는 순으로 진행됐다.

작년에 비해 달라진 주요내용은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 예산 확대 편성, 읍․면별 찾아가는 주민참여 예산 설명회 개최, 소통 및 역량 강화를 위한 합동 워크숍, 현장중심 사후 모니터링 실시’ 등 이다.
주민참여예산 위원회 방수형 위원장은 “새로운 의견으로 뜻을 함께하는 자리라 가슴이 설레며, 각 분과위원장들과 담당 공무원이 함께 좋은 성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이에 조규수 기획예산담당관은 “군 발전을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새로운 의견 제시가 중요하다.”며, 주민참여예산 위원회 위원들의 적극적인 군정 참여와 참신한 정책 제안을 당부하였고, “2019년도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 계획에 대한 위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2월 중에 주민들에게 최종 운영 계획을 공고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