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실내공기질 “안전하게 관리해요”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7일부터 2주간, 신규 다중이용시설 18개소 실내공기질 개선 지도 및 안내

하남시(김상호 시장)는 쾌적한 실내환경 조성을 위해 법정 규모 이상의 다중이용시설 사업장에 대해 실내공기질 사업장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점검반을 편성하여 7일부터 오는 18일까지 2주간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점검은 신규로 추가된 시설 총 18개소가 대상이며  ▲ 실내주차장중 연면적 2,000㎡이상인 우성미사타워 등 10개소와 ▲ 인터넷컴퓨터게임 시설제공업 300㎡이상인 PC방 5개소 ▲ 영화상영관 2개소(매가박스미사강변, CGV스타필드 위례점)와 대규모 점포 1개소(스타필드시티 위례점)이다.

신규 다중이용시설 점검 시 ▲ 환기시설 적정관리 여부 ▲ 다중이용시설 관리자 교육 ▲ 다중이용시설의 실내공기질 자가측정 이행 등에 대해 지도 안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실내공기 관리를 하지 않으면 야외보다 실내가 더 해로울 수 있다”며, “특히 겨울철 실내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많아 해당 시설의 실내공기질 관리에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기타 실내공기질 관리와 관련된 사항은 하남시청 환경보호과 대기관리팀(☎031-790-5882)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