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19년 달라지는 제도’ 책자 발간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019년 새롭게 달라지는 주요제도와 시책을 모아 「2019년 이천시 이렇게 달라집니다」홍보 책자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 책자는 올해 이천시의 주민생활 관련 제도의 변경사항을 실었으며 세무, 일반행정․법무분야, 산업․경제분야, 보건․복지․문화분야 등 7개 분야 48건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천시에서 새로이 변경 시행되는 제도와 중앙정부 및 경기도의 바뀐 제도와 시책의 주요내용을 함께 실어 주민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했으며 환경 변화의 속도에 대응해 제도의 변경도 빨라짐에 따라 놓치기 쉬운 제도 개선사항을 안내해 시민들이 새롭게 달라진 제도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 2019년 생활임금제도 ▪ 장애인등급제 폐지 ▪ 신혼부부 생애최초 주택 구입시 취득세 감면 ▪ 다함께 돌봄 서비스 지원 ▪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사업 ▪ 종량제수수료 인상 등이 있다.

특히 분야별 목차 외에 생애주기별 목차를 새롭게 도입하여 생애주기에 따른 정책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천사랑 지역화폐 도입 시행, 이천시 시민교육과정, 공공도서관 도서대출 권수 기간 확대 등 이천시만의 특화된 시책도 함께 담았다.

‘2019년 이천시 이렇게 달라집니다!’ 책자는 이천시청 민원실 및 읍․면․동에 배포되며 자세한 내용은 이천시 누리집(www.icheon.go.kr)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시책 개발과 제도 개선을 통해 시민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시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