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청렴수첩 제작 배부로 “공직자 청렴의식 생활화 한다”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반부패 청렴공직사회 조성을 위한 공직자 업무용 미니수첩 제작 배부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에 모범이 되어야 할 전 직원들에게 업무용 청렴수첩을 1,150부를 제작 배부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배포하는 수첩은 회의, 출장 시 휴대하기 간편하도록 제작했고, 표지는 청렴을 강조하는 푸른색 계열로 했다.

수첩에는 공직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 행동강령 요약본이 들어있어 일상 업무 중에도 보고 생각하면서 청렴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수첩 앞부분에 “공직사회를 오염시키는 부정청탁, 부정부패! 청렴하남이 걸러냅니다” 라는 문구와 그림을 삽입하여 청탁・비리 등 부정부패를 하남시 공직자가 걸러내어 청렴한 사회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부각시켰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반부패 청렴시책을 내실 있게 추진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문화 정착 및 확산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 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청렴감사관 직원 3개반 10명 특별 점검반을 편성. 연말연시를 맞아 흐트러지기 쉬운 공직기강을 바로잡고 공직사회 신뢰성 확립을 위한 특별감찰 중에 있으며, 갑질행위, 행동강령 위반, 위법부당사항 적발 시 관련 규정에 따라 엄중 문책하여 공직기강을 확립할 계획이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