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광주시 사랑의 끈 연결운동 개최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사)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광주시지부(문종석 지부장)는 지난달 28일 광주시 역동 소재 문화컨벤션웨딩홀에서 저소득 장애학생과 후원인간 1:1 멘토·멘티 결연을 맺는 「광주시 사랑의 끈 연결운동」 행사를 열어 2018년 한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올해 행사에서는 17명의 장애학생이 후원인과 결연을 맺어 행사당일 25만원씩 장학금이 지급되었으며, 2019년에는 한해동안 매월 3만원~5만원이 후원될 예정이다,

또한, 경기광주시장애인수영연맹의 수영선수 5명의 학생들을 체육특기장애학생으로 선발하여 각 15만원의 장학금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신동헌 광주시장을 비롯 임종성 국회의원, 박현철 시의회의장 및 시의원들을 비롯한 지역내 기관․단체장 및 장애인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신 시장은 “오늘의 행사가 계속 이어져 사회의 정이 눈덩이처럼 불어났으면 좋겠다”며

“시에서도 장애인복지 인프라를 강화하고 아낌없는 지원과 후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사랑의 끈 연결운동은 저소득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후원인과 1:1 멘토·멘티 결연을 통해 장애학생들의 애로사항이나 장래 진로문제등을 상담하여 더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지원환경을 만들어 주고자 하는 행사로 2012년부터 7년동안 지속적으로 이어져 오고 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