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하남, 책과 놀이의 공존... 세미도서관 개관식 가져:미디어 리포트
로고

하남, 책과 놀이의 공존... 세미도서관 개관식 가져

미디어리포트 | 기사입력 2018/12/18 [15:12]

하남, 책과 놀이의 공존... 세미도서관 개관식 가져

미디어리포트 | 입력 : 2018/12/18 [15:12]

 

세미도서관… 시 4번째 공공도서관으로 가족친화 도서관으로 운영

가정에서 책을 읽는 것 같은 편안한 분위기 조성…내 집 안방 같은 분위기 연출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18일 세미도서관(세미로1길 15)에서 김상호 시장을 비롯하여 이현재 국회의원, 방미숙 시의회 의장 및 시·도의원, 시민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미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번 개관식은 기존의 형식에서 벗어나 이용자 중심의 오픈행사를 위해 무대준비 과정부터 행사장 안내, 사회 등을 도서관 직원이 직접 준비. 예산절감의 효과를 보였다.


시 에서 4번째로 개관한 세미도서관은 기존 도서관과 차별화하여 어린이가 안전한 공간에서 바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하며, 가족이 함께 책을 통해 소통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가족친화 도서관’으로 설계됐다.


이 공간에서 앉아서 때로는 누워서 가정에서 책을 읽는 것 같은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 내 집 안방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이번 도서관은 가족 및 지역주민이 풍요로운 사회적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만남의 장으로써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호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민들의 삶과 꿈을 키우는 세미도서관의 개관을 진심으로 축하 한다며, 앞으로도 미사, 일가, 위례, 감일 도서관이 차질 없이 진행되어, 영·유아부터 노년에 이르는 평생학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의 문화공동체의 중심으로 거듭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날 세미도서관은 ▲ 고수진 작가의 1인 인형극 ‘산딸기 임금님’ ▲ 동화구연 ‘세상에서 가장 예쁜 도너츠’ ▲ 허정윤 작가와의 만남 ‘코딱지 꼬지’ ▲ 포토존 ‘도서관에서 만난 괴물’ ▲ 책표지 가방 만들기 등 다양한 개관행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편, 세미도서관은 세미로1길 15에 위치하여 지하1층, 지상3층에 연면적 1,322㎡ 규모로 총 열람석 209석을 갖추고 있다.


▲ 지하1층은 문화교실 ▲ 1층은 로비라운지 및 전시서가 ▲ 2층은 영유아자료실 ▲ 3층은 어린이 및 일반자료실로 구성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