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18 경기도 시.군 종합평가 최우수상 수상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가 ‘2018년 경기도 시.군 종합평가’에서 역대 최고점수를 경신하며 최우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5일 시는 올해 시.군 종합평가에서 11개 분야 중 9개 분야에서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받는 등 우수한 성적으로 역대 최고점인 90.85점을 기록, 1위를 차지하며 상 사업비 5억원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이러한 결과는 광주시 행정의 저력과 노하우로 각 지표별 맞춤형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부시장을 주축으로 전 부서가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실적을 관리해 왔기 때문이다.

또한, 시상금 5억원은 직원의 후생복지와 광주시민장학회 출연금으로 편성해 광주시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지역인재 양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신 시장은 “올해 시.군 종합평가 최우수 수상은 광주시의 탁월한 행정력을 대외적으로 다시 한 번 평가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과 복리증진을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행정을 펼쳐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군 종합평가는 시민의 복리증진과 밀접한 31대 국정과제 124개 지표를 선정해 경기도가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행정 전반에 대한 평가를 하는 것이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