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꿈을 이루는 무대를 만드는 아이들“꿈을 모아 드림 연극 발표회”:미디어 리포트
로고

꿈을 이루는 무대를 만드는 아이들“꿈을 모아 드림 연극 발표회”

미디어리포트 | 기사입력 2018/11/12 [15:44]

꿈을 이루는 무대를 만드는 아이들“꿈을 모아 드림 연극 발표회”

미디어리포트 | 입력 : 2018/11/12 [15:44]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D락에서 아동청소년 문화예술공연 열어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임정숙)는 11월 11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양평군진로문화복합공간 꿈:D락”에서 아동, 청소년 및 학부모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 꿈의 학교 “꿈을 모아 드림 꿈의 학교 연극 발표회”를 진행하였다.


“꿈을 모아 드림 꿈의 학교” 는 경기도 교육청 꿈의 학교 프로그램의 하나로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양평교육지원청, 지구촌문화교육연구소 보늬가 협업하여 운영한 아동청소년문화예술 활동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양평관내 아동,청소년들을 모집, 선별과정을 거쳐  8개월간 전문 아티스트로부터 연극 이론, 실기, 연기, 분장, 무대제작, 연출 등 연극의 각 부분에 대한 교육을 받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연극무대를 만드는 종합예술학교이다.


초등 연극 “행복한 왕자” 와 중등 연극 “최가현 민서리 11-1” 의 두 작품으로 진행된 이번 연극발표회는 학생이 중심이 되는 꿈의 학교 본래의 취지를 잘 살려 참여학생들이 직접 기획부터 무대제작, 소품제작, 음향 및 조명 각 분야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또한 실제 대학로소극장을 옮겨 놓은 것 같은 꿈:D락 공연장에서 관내 청소년 및 학부모들은 연극 관람과 그동안 진행해온 교육과정에 대한 영상 및 활동 사진들을 감상하였다.


발표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양평에서 보기 어려운 퀄리티의 연극이었다. 아이들 공연이라 큰 기대없이 왔는데, 음향이며 조명, 스토리가 탄탄하여 시간가는 줄 모르고 관람하였다. 매년 이런 프로그램이 진행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연극 수업부터 공연까지 참여한 초등학생은 “ 좋은 선생님들과 행복하고 재미있게 연극을 배우게 되어 좋았다. 내가 배우로 연극도 할 수 있게 되어서 최고로 행복한 기억이 될 거 같다.” 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 편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역내 청소년들의 1년 간의 체인지메이커 활동을 공유하기 위한 ‘양평 체인지메이커 성과공유회’를 오는 12월 13일 양평군실내체육관에서 진행 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