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2018년 하반기 의정연수 실시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용인시의회(의장 이건한)는 11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제주도특별자치도에서 2018년 하반기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오는 11월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정책대안을 모색하며 의원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수 기간 동안 의원들은 박현숙 교수(나라데이터연구소 소장)의 ‘행정사무감사·조사의 핵심착안사항 및 실전사례’ 강연을 통해 철저한 행정사무감사·조사를 위해 갖추어야할 준비사항 등을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신해룡 박사(전 국회예산정책처장)의 ‘2019년도 예산안 심사는 이렇게 하라’ 강연을 통해 예산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편성됐는지 심사하고, 어떻게 심의 조정할 것인지 예산안 심사에 대비해 전문성을 제고할 수 있었다.

특히, 사물인터넷 등을 통해 수집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생육환경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농장인 스마트 팜을 방문해 용인시에도 적용할 수 있는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건한 의장은 “이번 연수는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의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의정 실무 능력을 발전시켜 시민과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 앞으로도 전문성을 바탕으로 집행부, 시민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신뢰받는 용인시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