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보건소, 어린이 푸드마일리지 체험 행사 진행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이천시 보건소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는 1일부터 2일까지 푸드마일리지 체험행사 ‘어디서 왔을까?’ 를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서희청소년 문화센터에서 진행했다.

푸드마일리지란 식품이 생산된 곳에서 식탁에 오르기까지의 이동거리를 의미한다.

이날 체험행사는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알아보고 활용한 다양한 체험을 통하여 건강한 먹거리와 환경의 연관성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체험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푸드마일리지를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알려주는 ‘어디서 왔을까’, 놀잇감을 만들면 ‘무엇이 될까’, 요리교실 ‘무슨 맛일까’, 놀면서 체험하는 ‘쑥쑥 놀이터’ 등 총 4개의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다.

체험에 참여한 관계자는 “건강한 음식과 환경 문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고, 내가 사는 지역에서 생산된 식재료에 대하여 호감도를 높이고 애향심을 고취시킬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직접 만져보고 먹어보면서 건강한 먹거리와 환경의  연관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해 큰 호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건강한 식습관 교육을 위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