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4회 광주시민아카데미 건축가 유현준 초청 강연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 개최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지난 6일 오후 7시 남한산성아트홀 소극장에 건축가 유현준을 초청해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라는 주제로 제64회 광주시민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날 유현준 강사는 1시간 30여분 동안 우리가 사는 도시의 태생과 역사를 살펴보고 도시 공간 속에 숨겨져 있는 인문학적인 의미에 대해 강연했다. 이어 그는 인간의 욕망이 도시에 어떻게 반영되고 그 도시가 다시 인간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를 관찰해 우리가 만들어갈 새로운 도시의 밑그림을 제안,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고민과 성찰을 당부했다.

강연을 맡은 유현준 홍익대학교 교수는 연세대 건축공학과 학사, 매사추세츠 공과대학 대학원 건축설계 석사, 하버드대학교 대학원 건축설계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KBS <명견만리>, tvN <어쩌다 어른>, <알쓸신잡 2> 등 TV 방송에 출연해 널리 알려졌다.

한편, 광주시민아카데미는 2009년부터 현재까지 64회에 걸쳐 광주시민의 평생학습을 위해 무료로 실시하고 있으며 시민의 요구에 부합한 명강사 초빙으로 광주시민의 문화적 갈증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