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공약사업 차근차근 이행한다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좋은 학교 만들기 프로그램’ 지원 사업 실시
민선7기 공약사항 “좋은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 초등학교 대상 시범 실시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이번 달부터 관내 13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좋은 학교 만들기 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내달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민선7기 공약사항 중 하나인 이 사업은 각 학교별 특화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올해는 관내 13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시범실시하고 내년부터 관내 40개 초·중·고등학교로 그 대상을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 8월 학생인성교육, 4차 산업 대비 소프트웨어 교육, 진로 교육·체험지원, 그 외 학생에게 필요한 프로그램 등으로 분야를 정해 각 학교별로 ‘좋은 학교 만들기 프로그램 사업’ 지원 신청을 받았고, 전래놀이, 북아트, 캘리그라피, 드론 및 3D프린팅 실습, 로봇을 이용한 코딩교육, 원어민과 함께하는 다문화 수업 등 총 13개 학교에서 신청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최종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10월 이내로 사업을 추진을 계획이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올해 첫 발을 내딛은 이 사업을 통해 학교별 특성을 살리고 지역 인재를 육성하여, 궁극적으로는 학생이 행복한 ‘좋은 학교’를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