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경기도의료기사단체연합회, ‘종합학술대회 장기 사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경기도의료기사단체연합회, 2019~2023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매년 학술대회 개최

경기도 의료기사 단체들의 모임인 경기도의료기사단체연합회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매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종합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수원시와 경기도의료기사단체연합회는 18일 팔달구 경기도치과기공사회 회관에서 ‘종합학술대회 장기 사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4월 개최 예정인 경기도의료기사단체연합회 종합학술대회를 2019년부터 5년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기로 했다.

경기도의료기사단체연합회는 경기도 의료기사 단체들의 권익증진과 교류협력을 위해 2017년 창립했다. 경기도 물리치료사회·안경사회·임상병리사회·치과기공사회·치과위생사회와 (사)대한방사선사협회 경기도회·(사)대한작업치료사협회 경기인천지회 등 7개 단체가 회원이다.

이번 협약은 수원시와 경기관광공사(경기마이스뷰로)가 함께 수원컨벤션센터 마이스(MICE) 행사 유치를 위해 경기도의료기사단체연합회에 종합학술제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할 것을 제안해 이뤄졌다. 내년 열릴 종합학술대회에는 8000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운석 제2부시장과 권수안 경기도의료기사단체연합회장 등이 참석했다.

백운석 제2부시장은 “이번 협약이 수원컨벤션센터가 매력적인 마이스 플랫폼으로 자리 잡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원시는 2019년 4월 개관을 목표로 광교지구 택지개발사업구역 내에 마이스산업의 허브 역할을 하게 될 수원컨벤션센터를 건립하고 있다. 지하 2층, 지상 5층, 연면적 9만 7602㎡ 규모로 컨벤션센터와 광장으로 조성된다.

마이스(MICE)는 ▲Meeting(기업회의) ▲Incentive travel(포상관광) ▲Convention(국제회의) ▲Exhibition(전시회)의 머리글자를 딴 용어다. 각종 회의·전시회 개최, 컨벤션센터 운영, 관광 산업 등을 중심으로 하는 융복합산업을 뜻한다. 연관 산업이 다양하고 일자리 창출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커 ‘굴뚝 없는 황금 산업’으로 불리며 새로운 산업군으로 떠오르고 있다.

수원시는 현재 ‘아시아태평양 마이스 비즈니스 페스티벌(APMBF) 2019’, ‘2019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2019 대한응급의학회 추계학술대회’, ‘2019 대한화학회 춘계학술대회’ 등 국내외 행사의 수원컨벤션센터 유치를 확정하는 등 적극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