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수사지지부진한 이재명 “일베논란 검증은 언제되나”:미디어 리포트
로고

수사지지부진한 이재명 “일베논란 검증은 언제되나”

미디어리포트 | 기사입력 2018/10/15 [22:32]

수사지지부진한 이재명 “일베논란 검증은 언제되나”

미디어리포트 | 입력 : 2018/10/15 [22:32]

이 지사 각종 논란들의 지지부진한 수사 속 과거 일베 논란도 주목…속도 못내는 수사 사이 이재명 표 정책들 기약없이 미뤄지나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6.13 지방선거 당시 의혹이 제기됐던 혜경궁김씨 트위터 계정 주인 관련 논란이 재점화된 가운데 과거 일베설 논란에 대한 수사 결과에도 이목이 쏠린다.


앞서 6.13 지방선거 과정 중 이 지사는 일간베스트(이하 일베) 활동을 해놓고도 이를 부인했다며 익명의 시민으로부터 허위 사실공표 혐의로 고발당했다. 일부 누리꾼들이 이 지사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일베 회원 가입 여부를 추적했고, 실제로 가입한 이력을 확인한 것이다.


이 지사 측은 관련 의혹을 단호하게 부인했다. 일베와의 전쟁을 선포한 날에 그들의 범법사실을 확인하기 위해서 가입했을 뿐 글을 쓰는 등 일체의 활동은 없었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가입 날짜 등이 담긴 이 지사의 일베 계정 정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계정의 가입 날 오후, 실제로 이 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불쌍한 일베충과 찌라시들에게 마지막으로 댓글과 게시글 기사를 삭제할 기회를 준다”라면서 법적 대응을 예고한 바 있다.


또한 당시 이 지사 측은 ”일베 활동 여부는 단순 기본정보 조회로 가능하다”라며 ”해당계정의 ’잉여력’은 일종의 경험치로 글이나 댓글을 달면 올라가는데 이 지사의 계정은 최초 가입 시 주어지는 점수 7%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다시 말해 글을 올린 사실이 없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이 계정 포인트가 51점인 것에 대해서도 ”가입 시 제공되는 50점에 한 차례 더 로그인을 하면서 1점이 추가된 것”이라며 ”최초 로그인 외에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증거 수집을 위해 한 차례 더 로그인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이재명 ”일베 소탕 위해 일베 가입.. 글 쓴 적 없다”)


관련 사실관계를 밝혔음에도 수사당국의 결론이 조속히 나지 않자 이 지사 측에선 불만의 목소리가 나온다. 동시다발로 진행되는 수사 때문에 도정에 집중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일각에서는 이 지사가 1300만 인구가 거주하는 광역단체장이라는 점에서 그 중요도를 감안, 수사에 속도를 내 논란을 종결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온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요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