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평생학습 한 Day(데이), 하남시 평생학습축제 “펼쳐樂” 24일 개최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2018 하남시평생학습축제 “펼쳐樂”이 오는 24일 하남시평생학습관 및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평생학습축제의 개회식은 오후 2시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되며, ‘나는 평생학습 한 Day(데이)’로 독특한 표어를 정해 시민들이 그동안 평생학습을 통해 배우고 성장하며, 공감한 내용을 공유해 서로 격려하는 장으로 마련했다.

주요 행사 내용은 ’배움락, 나눔락, 소통락, 공감락’으로 구분하고, 릴레이 특강, 4차 산업혁명 관련 프로그램, 공연, 체험부스, 공예, 화훼 등 작품 전시와 특별전으로 파랑새학교 시화전을 준비해 시민 모두가 즐기며 배우며 공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 될 예정이다. 특히, 릴레이 특강은 10~12시에, 전시는 10~17시에 진행되며, 공연 및 체험 부스는 14~16시에 운영된다.

이번 축제는 시민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얻은 학습결과를 공유하는 한마당으로 공연, 전시, 체험의 장에서는 배움의 즐거움을,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실 파랑새학교 학습자들의 시화전은 평생학습의 중요성과 배움의 감동을 전해 눈여겨 볼만하다.

한편, 하남시평생학습관은 지역의 평생교육 진흥과 시민의 평생학습 참여기회 제고를 위해 ‘파랑새학교’, ‘움직이는 평생학습관’, ‘서로서로학교’, ‘삼자학교’, 등 특색사업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