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여주다문화축제 개최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지구촌 나눔 한마당 행사

지난 10월 7일 여주시에서는 중앙로 한글시장 거리에서 다문화가족, 이주민과 시민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회 여주 다문화축제가 열렸다.

관내 다문화가족과 이주노동자에게 자긍심과 성취감을 높여주고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여주다문화축제는 여주이주민지원센터(공동대표 : 장영동, 이명환)에서 매년 개최해왔다. 특히 금년에도 여주시 양성평등기금 지원으로 풍성한 행사가 추진 됐다.

11개국이 참여한 다문화 퍼레이드를 축제의 시작으로 38ⅿ길이의 대형 김밥말기 행사와 다문화체험마당 및 한국말 스피드퀴즈, ‘다누리 합창단’공연, 나라별 전통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그 밖에도 나라별 부스를 마련하여 전통음식 나누어 먹기, 전통의상 체험하기 등 직접적인 참여와 경험으로 다문화를 이해하고 느끼면서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를 제공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다문화 축제 행사를 통해 지역에 거주하는 이주민과 주민이 하나 되어 함께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다문화정책을 더욱 확대시켜 안정적인 한국생활 정착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여주시에는 4,374명의 외국인과 685명의 다문화 가정이 거주하고 있으며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