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독서기행을 통한 역사문화 탐방 실시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6일, 도척초 독서동아리, 덕수궁 일원 역사문화 거리 탐방

경기도 광주시 도척초(교장 지용근)는 10월 6일(토)에 도척초 독서동아리 학생 및 3~6학년 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서울 덕수궁 일원을 방문하는 ‘2018 가을 독서기행’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역사문화의식을 고취하고, 인문학 관련 체험학습을 통해 깊이 있는 독서토론을 위한 사전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계획되었으며, 가을의 정취를 즐기며 우리나라 근현대사 관련 장소를 탐방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또한, 학생들은 덕수궁 일원의 중화전, 석조전 및 중명전에 얽힌 고종 황제 이야기를 비롯하여 이화학당 터에서 유관순 열사 이야기, 아관파천의 현장이었던 舊러시아공사관 터를 방문하며, 우리나라 근현대사 역사문화 인물과 사건에 대해 문화유산 해설사와 담당 교사를 통해 깊이 있게 들으며, 알찬 역사지식을 습득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한 학생은, “이번 독서기행을 통하여 서울에 이렇게 많은 역사유적들이 있다는 점이 신기했고, 친구들과 함께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도척초 지용근 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아이들이 우리나라 역사와 좀 더 친숙해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하며, “그간 중점을 두어 실시해 온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 및 자연친화 체험활동과 더불어, 인문학 및 역사문화와 관련된 내용의 체험기회도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