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 교류활동‘함께나누고, 생각더하기’활성화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임정숙)는 9월 22일(토), 19기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과 경기도교육청에서 운영하는 미래형 학생자치배움터이자 학생복합문화공간인 의정부 몽실학교 학생자치원원회와 교류활동을 가졌다.

이번 교류활동은 서로의 기관을 알아보고, 청소년 우수활동사례를 벤치마킹 및 정보교류의 시간을 가지고자 마련된 자리로 ▲ 몽실학교 기관소개 및 기관운영, 사업 안내 ▲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와 의정부학생자치위원회 정보교류 활동(서로의 기구 소개, 청소년 정책관련 사업 및 활동, 프로젝트 우수활동사례 공유, 질의응답)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 소감나누기 및 향후 활동에 대한 방향수립 등 교류활동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교류활동에 참여한 정여진(양평고1) 부의장은 “타지역 청소년들도 청소년의 인권강화를 위해 열심히 활동과 고민하고 있는 모습에 많은 자극을 받았고, 우수활동사례를 적용해보고 실현해 나감으로 양평만의 특색있는 활동으로 만들어 가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 앞으로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가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잘 대변할 수 있는 대표기구로서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해야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임정숙)은 “이번 교류활동을 통해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로서의 역량 강화 및 두기관의 청소년기구가 지속적인 교류활동을 통해 상호 발전해 나갈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가 만들어갈 활발한 활동이 기대가 된다. 청소년들이 자발적,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다양한 네트워크 형성 및 교류증진을 위해 앞으로 지속적인 교류의 기회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라며 말했다.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10월 말 관내 청소년 대상, 청소년 우수정책제안 및 판매, 군수님 간담회 등 청소년들이 필요로 하는 정책과 다양한 의견을 직접 제안하는 ‘청소년 정책마켓’ 사업을 진행할 예정으로,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070-8894-9486, 070-8894-9419)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