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항진 여주시장, 반려동물테마파크사업 총력 지원:미디어 리포트
로고

이항진 여주시장, 반려동물테마파크사업 총력 지원

미디어리포트 | 기사입력 2018/08/10 [14:13]

이항진 여주시장, 반려동물테마파크사업 총력 지원

미디어리포트 | 입력 : 2018/08/10 [14:13]

 

자체 점검 등 실무 회의를 통하여 성공적 추진 당부


여주시(시장 이항진)가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의지를 다지고 있다.


여주시는 지난 8일,9일 시장주재로 열린 실무회의에 경제개발국장, 안전행정복지국장, 축산과장, 기획예산담당관 등 관련부서 담당자 등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마파크 조성사업 전반에 대한 자체 점검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협약 체결 전 전체적인 실무협약 내용을 점검하고 여주시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하고, 경기도와 민간사업자가 원활하게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행정사항 지원 등 총체적인 사항을 협의했다.


반려동물테마파크 조성 사업은 여주시 상거동 산16-3번지 일대의 165,200㎡에 달하는 부지에 반려동물문화센터, 애견카페, 캠핑장 등 관광휴양시설과 도그풀, 추모관 등 동물지원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경기도가 358억원, 민간사업자 200억원 투자 개발하는 사업이다.


2015년 경기도가 공모해 2017년 3월 민간사업자 우선협상대상자가 선정됐고, 환경영향평가, 도시관리계획(지구단위계획) 결정 고시 등 행정절차 이행 중에 있다. 민간사업자는 KT스카이라이프를 주간사로 총 6개 업체가 민간 컨소시엄으로 구성됐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1인 가구 증가와 고령화 등 가족구조가 바뀌면서 반려동물 키우는 인구 늘어나고 있으며, 향후 반려동물의 시장 규모도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시대적 배경에 맞추어 선제적으로 조성되는 반려동물테마파크는 대한민국 또는 전 세계적으로 없는 시설이라고 판단되며 여주시의 홍보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본 사업의 실시협약을 앞두고 여주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 검토하고, 아울러 경기도를 방문하여 도 관계자와 실무협의를 통하여 상생방안 모색 등 종합적인 협의 추진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