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시립도서관, 독서동아리 리더 양성과정 운영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 시립도서관은 독서동아리 및 재능기부 활동을 원하는 성인들을 위한 독서동아리 리더 양성과정을 9월부터 8주간 운영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독서공동체 숭례문학당에서 주관하는 독서동아리 리더 양성과정은 독서토론을 기획하고 진행할 수 있는 독서동아리 리더를 양성해 도내 도서관 독서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경기도 내 17개 도서관에서 운영되고 있다.

수강생들은 독서동아리 리더를 위한 독서법, 토론 진행법, 논제도출 및 논제문 쓰는 방법을 배우고, 독서토론을 직접 체험하고 실습하게 된다.

책을 읽고 강연을 듣는 것에 그쳤던 기존 강연들과 달리 이론과 체험, 실습이 병행된 실무중심의 코칭 교육으로 진행되어 수강생들이 실전능력을 기를 수 있다.

해당 과정은 이천시립도서관에서 독서동아리 활동 및 재능기부 활동을 원하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수강생은 8월 14일 10시부터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icheonlib.go.kr) 문화행사 메뉴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으며,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커리큘럼을 확인할 수 있다.

이천시 도서관과장은 “독서동아리 리더 양성과정을 통해 지역 내 자발적인 독서동아리가 형성되고, 시민이 이끄는 독서문화가 지역 전반으로 뻗쳐나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