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부발읍,‘우리는 친한 친구’협의체 특화사업 추진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부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28일 장애청소년 사회적응 프로그램‘우리는 친한 친구’사업 4차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연이은 폭염에도 불구하고 서로 간에 우정을 나누고 서로를 이해하려는 친구들의 열정에 더위는 문제가 되지 않았다.

4회차는 케이크 만들기 시간으로 진행됐다. 장애, 비장애 친구들은 서로 짝을 이루어 1인 1개씩 케이크를 만들었다. 서로 도와가며 크림도 만들고 쿠키과자를 활용한 장식도 하면서 각자의 개성을 한껏 뽐낸 케이크는 베이커리에 내 놔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멋진 작품으로 완성되었다.

김영준 부발읍장은 “각양각색의 케이크를 보면서, 청소년 간에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친구들의 우정이 더욱 돈독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본 사업은 부발읍 관내 11~19세 장애, 비장애 청소년 각 11명이 짝을 이루어 친구를 맺고 힐링나들이, 성교육, 미니가든 만들기(원예체험) 등 문화체험활동을 함께 하면서 장애청소년에게는 사회적응력 향상과 자립심을 심어주고 비장애 학생에게는 편견을 넘어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숙도를 향상시켜 장애인식개선과 공동체의식을 함양하는데 목적이 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