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 확대운영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농협 이용고객과 지역 주민들의 편의 도모를 위해 이천농협 갈산지점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고 27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천농협 갈산지점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한 민원종류는  주민등록등·초본, 병적증명서, 교육제증명 등 75종이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다.

이 발급기는 시각장애인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음성안내서비스를 제공하며, 어르신 및 저시력자를 위한 화면 확대기능도 탑재했다.

현재 시에서는 이천농협 갈산지점을 포함해 이천시청 2개소, 16개 읍면동주민자치센터와 이천세무서, 이천농협하나로마트, 이천이마트, 장호원농협, 단월농협, 모가농협마옥지점, 신둔농협도암지점, 경기동부인삼조합, 이천SK하이닉스서비스센터, 이천SK하이닉스M14등 24개소에서 29대의 무인민원 발급기를 운영 중이다.

시는 올해 유동인구가 많은 이천의료원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 설치해 의료원에 내원하는 환자와 가족들이 각종 제증명을 신속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바쁜 직장인과 학생, 주민들이 무인민원발급기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여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신속 정확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