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그알’의 이재명 조폭연루설. 반박내용 확인해보니...:미디어 리포트
로고

‘그알’의 이재명 조폭연루설. 반박내용 확인해보니...

미디어리포트 | 기사입력 2018/07/21 [19:40]

‘그알’의 이재명 조폭연루설. 반박내용 확인해보니...

미디어리포트 | 입력 : 2018/07/21 [19:40]

이재명 경기지사 ‘그것이 알고 싶다’ 조폭연루설 자신의 SNS통해 미리 반박에 나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1일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다룰 예정인 조폭연루설에 대해 “끝없는 이재명 죽이기”라며 자신의 SNS를 통해 미리 반박에 나섰다.


이 지사는 이날 “거대기득권 ‘그들’의 이재명죽이기가 종북 패륜 불륜몰이에 이어 조폭몰이로 치닫는다”며 “‘그들’을 옹위하던 가짜보수가 괴멸하자 직접 나선 모양새인데 더 잔인하고 더 집요하고 더 극렬하다”면서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앞서 ‘그것이 알고싶다’는 ‘조폭과 권력-파타야 살인사건, 그 후 1년’ 편에서 “용의자 김형진은 경기도 성남 최대 조직폭력집단인 ‘국제마피아’파의 조직원이었고 지방선거를 앞둔 지난 4월 말, 성남 ‘국제마피아’파의 출신의 조폭이 정치권의 곁을 맴돌고 있다는 의혹이 새어나오기 시작했다”며 “최근 불거지고 있는 은수미 성남 시장과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조폭 출신 기업가 연루설을 비롯해, 성남시와 경기도 내 조폭과 정치인 간의 유착설의 실체를 알아본다”고 예고했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예고편에서 이재명 경기지사의 목소리를 공개하며 그 내용에 궁금증을 더해가고 있다.


이에 이 지사는 “범죄집단이 모습을 숨긴 채 정치권에 접근하면 정치인이 이를 막는 것은 고사하고 구별조차 불가능하다”며 “이 점을 악용해 수많은 정치인 중 이재명을 골라 이재명과 관련된 수 십년 간의 수 만 가지 조각들 중에 몇 개를 짜깁기해 조폭정치인으로 만들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야당의원까지 포함된 심사위원회가 결정한 보조금이나 우수기업 선정이 불법이라 단정하고, 인권변호사가 폭력사건을 왜 맡느냐, 선거벽보에 왜 인권변호사라 자칭했느냐 등 모욕적이고 정치적 의도가 다분한 취재였지만 성실히 소명했다”며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오늘 밤 방영된다. ‘그알’이 진실을 보여줄지 ‘그들’에 보조 맞춰 왜곡 짜집기로 ‘이재명 조폭몰이’에 동참하는지 함께 지켜보겠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관련된 의혹들에 대해 자신이 정리한 내용을 통해 해명에 나섰다.


이 지사는 우선 “‘그알’이 문제 삼는 ‘이재명 조폭연루설’은 이렇다”며 “이재명이 인권변호사라면서 ▲2007년 ‘국제마피아’ 조폭조직원 2명을 변론. 이O호 이O석 당시 같은 법정에서 공범으로 함께 재판 ▲2006년부터 이재명 적극지지자로 전국 강연 참석한 조직원 이O호가 연관된 회사가 성남시와 MOU 및 수의계약 ▲조직원 이O석 ‘코마트레이드’가 성남시와 협약 후 각종 기부 및 후원 후 성남시 우수중소기업상 수여 ▲이재명 측근 인사 국제마피아파 간부초등학교 동창 ▲‘국제경호무술연맹’ 소속 이OO 이재명 선거 자원봉사 ▲수행경호를 했다는 국제파 조직원 임OO 이재명 선거사무실 찍은사진 등” 총 6가지 의혹에 대해 공개했다.


이 지사는 “이것은 방송을 통해 전국에서 제보를 받고 경찰 검찰의 자료, 언론 보도, 야당 주장을 전부 모아 분석한 결과”라며 “위 여러가지 정황과 살짝 끼워 넣은 치명적 허위사실(우수기업 선정과 보조금 지원이 불법)을 보면 이재명은 조폭연루 정도가 아니라 조폭배후라고 봐도 충분하다. 이것이 바로 ‘그들’이 원하는 결론”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시장 8년간 이명박근혜 정권하에서 가장 치열하게 싸웠다”며 “온갖 국가기관 보수언론들의 집중감시를 받았던 이재명이 이익도 이유도 없이 조폭을 도왔다는 것은 상상 못 할 환타지소설”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나에게 한 문장만 달라. 그러면 누구든 범죄자로 만들 수 있다”는 괴벨스의 말을 인용하며 “‘이재명조폭설’..‘그알’이 외면한 진실과 전모는 이렇다”며 조목조목 반박에 나섰다.


이 지사는 “성남시장에 당선된 2010년 6월까지 21년간 변호사로서 연간 100-200건씩 수천의 사건을 처리했다”며 “형사사건은 시국사건과 양심수변론을 주로 했고 일반 사건 중에서는 가난해서 비싼 변호사비를 못내는 사람들의 무죄주장 사건을 맡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2007년 경 성남 최대 폭력조직 국제마피아 사건으로 거의 100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수사 재판을 받게 된 상황에서 김ㅇo 김AA의 가족들 이재명변호사 사무실을 찾아와 ‘조폭이 아닌데 억울하게 구속되었다’며 무죄변론을 요청해 수임하게된 것”이라며 “이 사건은 20년간 수천의 수임사건 중 하나일 뿐이고 수임료가 소액이며 무죄변론 사건이었다는 점은 무시하고 오로지 ‘인권변호사가 조폭사건을 수임했다’는 점만 부각했다”고 해명했다.



아울러 “이재명이 변론한 두 명과 함께 재판받은 이O호 이O석의 회사출신 직원과 그의 부인이 성남시에 취업한 점을 문제삼고 있다”며 “국제마피아파는 한꺼번에 근 100명이 재판받을 정도의 큰 조직으로 이들이 수 십년간 성남에서 활동하며 학교동문, 출신지역, 각종 모임과 단체활동, 직장, 친인척, 지인 등으로 직간접 연결된 사람은 무수히 많을 것이고 본인도 성남에서 40년 이상 활동하며 직간접으로 인연있는 사람이 셀 수 없을 정도라는 점은 무시한 채 성남시와 그 산하기관과 관련이 있다고 부각시키고 있다”고 강조했다.


코마트레이드 이O석 관련해서도 “성남시 노인요양시설에 공기청정기 100대(5700만원)를 기부해 통례에 따라 시는 후원협약을 하고 이재명 시장이 이O석과 인증샷을 한 후 트윗으로 기부에 대한 감사인사를 공개적으로 홍보했다”며 “이재명으로서는 그가 조폭인 줄 알았다면 개인 sns에 인증사진까지 찍어 홍보해 주지는 않았을 것이 상식이므로 인증샷 홍보는 조폭인 줄 몰랐다는 근거임에도, 오히려 그들은 이를 조폭연루 근거로 주장하고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O호의 정치활동 실태 ▲수의계약관련 ▲청소년수련관과의 MOU와 이재명의 관계 ▲이ㅁㅁ 과 유착 등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도 추가적으로 해명을 이어갔다.


그러면서 “그들은 또 이재명이 이들 활동현장에 방문해 격려하고 사진 찍은 사실은 문제 삼고있으면서도 경찰서장이 이 단체와 MOU를 맺고 활동을 격려한 사실”과 “김상곤 당시 경기교육감이 이들의 활동을 칭찬하며 강원도 묵호까지 가 이들 행사에 참석해 격려한 사실은 의도적으로 빼거나 축소해 왜곡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끝으로 “꼼짝없이 조폭으로 몰릴 것 같지만 국민의 집단지성과 사필귀정을 믿는다”며 “동지 여러분의 도움이 다시 절실해지고 있다. 포기하지 않겠다. 함께 싸워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재명 경기지사의 SNS주소인 아래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재명은 조폭?..끝없는 이재명죽이기.. SBS ‘그알’의 결론?>거대기득권 ‘그들’의 이재명죽이기가 종북 패륜 불륜몰이에 이어 조폭몰이로 치닫습니다. 범죄집단이 모습을 숨긴 채 정치권에 접근하고,…


게시: 이재명 2018년 7월 20일 금요일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요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