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Archives: 2021년 7월 8일

광주뉴스
0

광주시 도척면과 관내 기관단체는 지난 6일 주요 도로변 가로화단에 코스모스를 식재했다. 이날 행사에는 도척면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협의회, 도척농협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코스모스 7천500본을 식재했다. 서준규 도척면장은 “식재행사에 참여해 주신 단체의 협조에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마음의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주뉴스
0

광주시 도척면 새마을협의회는 지난 6일 도척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먹거리 보장사업’을 실시했다. 먹거리 보장사업은 경기도농수산진흥원에서 취약계층에게 도시락, 반찬, 농산물 꾸러미 등 좋은 먹거리를 지원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도척면 새마을부녀회에서는 농산물 꾸러미로 공모에 선정돼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날 도척면 새마을협의회(회장 윤영민·원혜순) 회원 30여 명은 지역농가에서 생산한 쌀, 토마토, 감자 등으로 만든 농산물 꾸러미를 저소득층 100여 가구에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서준규 도척면장은 “지역농가의 소득을 증대하고 소외된 이웃에 행복을 나누는 뜻깊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도척면 새마을협의회는 매년 김장김치 나누기, 사랑의 쌀 나눔, 꽃길 조성 등 지역발전과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광주뉴스
0

힐스다온어린이집 이수현 원장은 지난 7일 광주시 광남2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2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힐스다온어린이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제철과일로  과일청을 만들어 학부모님들께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 수익금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이 원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따뜻한 마음을 십시일반 모아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상오 광남2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 힘든 시기임에도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 소중히 잘 전달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성금은 관내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힐스다온어린이집은 기저귀 등의 물품을 기부하는 등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