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3월, 2021

성남뉴스
0

성남시 세무직 공무원들의 모임인 ‘성세모’가 코로나19 업무와 방역으로 장기간 고생하는 보건소 직원들을 응원하고자 3월 31일 수정·중원·분당구 보건소와 시청 재난안전관을 차례로 방문해 천혜향 10박스, 450개(75만9100원 상당)를 전달했다. 전달한 천혜향은 “쌓인 피로를 푸시라”는 의미를 담아 세무직 공무원 171명 회비로 마련했다. 성세모 홍선표(54세, 세무6급)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주변과 동료를 살피고 기부와 나눔문화가 더해져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분위기가 조성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성세모는 1999년 10월 결성된 성남시 세무직 공무원들의 친목 모임이다. 이들은 지난해 2월 28일에도 간단한 간식(51만원 상당)을 준비해 보건소 직원 350여명에 전달했다. 같은 해 5월 4일에는 비영리단체인 사단법인 월드휴먼브리지에 300만원의 코로나19 극복 성금을 기부했다.

성남뉴스
0

성남시립합창단에서는 오는 4월 7일(수) 오후 7시30분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Flowers!’라는 타이틀로 제144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새봄을 맞이하여 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꽃과 봄을 주제로 한 다양한 합창곡으로 마련된다. 영국 작곡가 벤자민 브리튼의 대표적 합창곡 <5개 꽃의 노래(Five Flowers Songs>를 필두로 전경숙을 비롯한 조성은, 윤학준 등 최근 활발한 작곡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는 국내 작곡가들의 꽃을 제목으로 한 합창곡인 <다시 피는 꽃>, <꽃구름 속에>, <나 하나 꽃피어> 등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또한 임긍수, 홍난파의 <강 건너 봄이 오듯>, <고향의 봄> 등 익히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곡을 작곡가 김민아와 조혜영의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하여 편곡된 버전이 무대에 오른다. 무엇보다 합창곡뿐만 아니라 재능있는 합창단원의 꽃을 가사로 하여 작곡된 오페라 아리아와 이중창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가 된다. 티켓은 전 좌석 5,000원으로 오픈되며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좌석당 한 칸 띄어 앉고 공연장 총 좌석 수의 30%만을 오픈하여 진행되므로 매진 시기를 고려하여 예매도 서둘러야 할 듯하다. 인터파크,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 전화예매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성남뉴스
0

집합금지·영업제한 업종 기업… 7월 말까지 납부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행정안전부, 국세청과 협력하여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에 대해 2021년 법인지방소득세 납부기한을 3개월 직권 연장한다고 밝혔다. 납부기한 직권 연장 대상은 코로나-19 방역조치에 따른 집합금지·영업제한 업종의 중소기업이고, 연장 기간은 당초 4월말에서 3개월 늘어난 7월말까지이다. 직권 연장 대상 중소기업과 관련하여, 국세인 법인세의 납부기한 직권 연장을 받은 기업은 법인지방소득세 납부기한 연장을 별도로 신청할 필요없이 자동으로 연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개월이 넘는 납부기한 연장이 필요한 기업은  「지방세기본법」에 따라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기한 만료일 3일 전인 4월 27일까지 연장 신청을 하면 된다. 이외의 코로나19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법인에 대해서도 신청시 법인지방소득세 납부기한을 6개월(1회 연장, 최대 1년) 범위내로 연장할 수 있다. 연장기간 중 분할납부가 가능하며, 납부불성실가산세도 면제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청 감사관실 납세자보호관(031-729-2149) 및 각 구청 세무과 법인지방소득세 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성남뉴스
0

“공공시설 인계인수 협의체”운영 본격화… 성남시는 성남 판교대장 도시개발사업의 사업 준공을 위한“공공시설 인계인수 협의체”를 구성하고 지난 3월 30일 협의체 총괄 회의 개최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성남 판교대장 도시개발사업은 분당구 대장동 210번지 일원 920,481㎡의 부지에 친환경 주거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5,903세대 15,938명의 인구가 유입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성남시에서는 금년 5월 말부터 시작되는 사업구역 내 공동주택 입주에 맞추어 사업 준공에 차질이 없도록“공공시설 인계인수 협의체”를 구성하였으며, 효율적인 합동검사 및 인계인수 추진을 위하여 교통ㆍ도로 분과, 공원ㆍ녹지 분과, 상하수ㆍ기타 분과의 3개 분과로 협의체를 구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공공시설 인계인수 협의체”는 성남시 관계부서,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업시행자 성남의뜰(주), 책임감리단, 시공사 및 주민대표로 구성되며, 3월 30일 개최한 협의체 총괄 회의를 시작으로 대장지구 공공시설의 인계인수 및 사업 완료 시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성남시는 금번 협의체 운영으로 공공시설의 조속한 인계인수를 통하여 적기에 사업을 완료하고, 주민 참여를 통하여 입주예정자들의 생활불편 사항을 적극적으로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 2 3 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