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헌욱 ‘약탈사회를 넘어, 희망을 변론하다“ 출판기념회

미디어리포트 | 기사입력 2018/03/09 [16:24]

이헌욱 ‘약탈사회를 넘어, 희망을 변론하다“ 출판기념회

미디어리포트 | 입력 : 2018/03/09 [16:24]

 

인권변호사, 시민사회활동, 지역정치문제 해법 등 노하우 담아

성남시장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폭넓은 활동을 보이고 있는 이헌욱 예비후보가 자신의 인권변호사와 시민 사회활동, 지역정치의 해법을 담은 저서 ‘약탈사회를 넘어, 희망을 변론하다’를 출간한다.

이헌욱 성남시장 예비후보가 오는 3월 11일 오후 2시, 성남종합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약탈사회를 넘어, 희망을 변론하다’ 출판기념회를 연다.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사회 약자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이번 저서는 변호사 활동과 시민사회 활동을 담고, 지역정치가 나갈 길을 제시했다.

1장 “부채의 해법과 금융소비자 보호”에서는 대한민국을 휩쓸면서 다수 서민들을 신용불량자로 몰아넣었던 가계부채 해결 비책과 서민금융의 맞춤전략을 제시한다.

2장 “사행산업 감독과 이용자 보호”에서는 최근 청소년들에게까지 악영향을 미치고 있는 사행산업으로부터 이용자들을 보호하고, 온라인 도박에 대한 규제방식을 제시한다.

또한, 대한민국을 ‘비트코인’ 열풍으로 몰아넣었던 비트코인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돕고 슬기롭게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3장 “입법운동과 시민보호”에서는 시민들에게 입법을 통해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방법과 절차를 설명하고, 우리사회에 만연해 있는 정치 혐오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를 분석하고 지역정치의 실체와 더 나은 정치 방향을 제시한다.

특히, 이재명 성남시장(약탈사회를 넘어 따뜻한 공동체로)과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을’들의 든든한 버팀목) 그리고 박주민 국회의원(약자에 대한 사랑으로 쓴 정책의 정석)이 이번 저서의 추천의 글을 남겨 이헌욱 예비후보에 대한 신뢰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제윤경 국회의원을 비롯해 안진걸 참여연대 전 사무처장, 최강욱 변호사, 김남근 민변 부회장이 게스트로 출연해 이헌욱 예비후보를 빛내줄 예정이다.

최근 성남지역의 현안사업인 지하철 8호선 연장 문제와 재건축, 리모델링, 판교 마이스 산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해법을 제시하고 있는 이헌욱 성남시장 예비후보가 이번 출판기념회를 계기로 성남시민들에게 더욱 각인될 것으로 보인다.

이헌욱 예비후보는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민변) 소속으로 한국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 본부장을 지냈고 더불어민주당 디지털소통위원회 수석부위원장, 가짜뉴스 댓글조작 모니터단 단장을 맡고 있으며 제19대 대통령선거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공익제보지원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뉴파티위원회 위원 등 당내에서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