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천시의회, 이천시 청소년 인프라 구축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박정훈 기자 | 기사입력 2022/12/06 [12:08]

이천시의회, 이천시 청소년 인프라 구축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박정훈 기자 | 입력 : 2022/12/06 [12:08]

▲ 이천시 청소년 인프라 구축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미디어 리포트=박정훈 기자] 이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이천시 청소년 교육혁신연구회는 2일 이천시 청소년 인프라 구축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여 청소년 시설 아이템 및 시설 유치 전략을 최종 수립했다.

‘이천시 청소년 교육혁신연구회’는 대표 의원인 박명서 의원을 포함해 김하식, 김재헌, 박노희, 송옥란, 김재국, 박준하, 임진모 의원 등 8명으로 구성되어있다.

용역을 맡은 지브이컨설팅 홍희원 팀장은 청소년의 여가활동이 핸드폰, 게임에 국한되어 있어 다양한 여가활동의 필요성을 제기하고 그 대안으로 청소년 창업, 청소년 운동량 활성화, 건강한 스트레스 해소법, 대인관계 능력 증대 필요성에 역점을 둔 아이디어를 발굴했다. 또한 최근 이천시 인기 관광지로 부상 중인 골프장에 착안한 실내운동시설(스크린골프,스크린테니스), 미래직업체험교육(드론,메타버스) 등을 제안했다.

연구단체 회장인 박명서 의원은 “연구 용역을 통해 이천시 청소년 인프라 구축과 인근 지역의 청소년 유입을 위한 다양한 청소년 시설 유치 전략을 구체화했다”며 “향후 연구결과를 활용해 청소년 지원 서비스가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김하식 의장은 “이번에 연구된 아이템을 바탕으로 향후 경기도의 청소년시설을 유치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이를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이천시의 행복한 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보고회에는 교육청소년과 청소년팀, 산림공원과 공원조성팀등 관련 팀장이 함께 참석하여 핵심 전략 수립에 현실성을 더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