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여주 능서농원 임유정 대표, 우수강소농 경진 최우수 수상!

박정훈 기자 | 기사입력 2022/12/01 [15:31]

여주 능서농원 임유정 대표, 우수강소농 경진 최우수 수상!

박정훈 기자 | 입력 : 2022/12/01 [15:31]

▲ 여주 능서농원 임유정 대표, 우수강소농 경진 최우수 수상!


[미디어 리포트=박정훈 기자] 여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는 강소농 사업으로 2022년도 우수강소농 경진대회에서 ‘능서농원’ 임유정 강소농 농가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우수강소농 경진대회는 강소농 농가 자립역량 강화 및 경영개선의 체감성과를 높여 경영기반 안정화를 목적으로 개최되는 경진대회이다. 이 경진대회에서는 1차 서류 심사를 통과한 전국 13개의 농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2차 우수사례를 발표와 판매 농산물을 평가하여 심사했다. 그 결과 여주 능서농원 임유정 농가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여주 능서농원은 임유정 ․ 이강원 부부가 함께 운영하는 강소농으로 여주 고구마 생산 농가이다. 능서농원은 농촌진흥청, 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한 국내산 품종만 생산하여 고품질의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고객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SNS 활동을 실시하여 카카오톡 3,700명, 페이스북 400명 등의 회원을 확보하여 홍보하고 온라인 판매로 소득을 올리고 있다.

2019년부터 강소농 교육에 참여하여 현재까지 교육 및 컨설팅을 받고 있으며, 2021년부터는 강소농대전에 참여하여 여주 농산물을 홍보하고 있다.

여주시 강소농 임유정 농가는 "강소농 교육 및 경진대회 출전으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앞서나가는 여주 강소농이 되기 위하여 경영개선 실천 및 역량개발에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