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광주푸른초, 푸른발표회로 꿈과 끼와 배움을 나눠요

학년별 교육과정 발표회 운영

박정훈 기자 | 기사입력 2022/12/01 [13:06]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광주푸른초, 푸른발표회로 꿈과 끼와 배움을 나눠요

학년별 교육과정 발표회 운영

박정훈 기자 | 입력 : 2022/12/01 [13:06]

▲ 푸른발표회


[미디어 리포트=박정훈 기자]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광주푸른초등학교는 11월 22일~11월 25일 교내 강당과 교실에서 학년별로 '푸른발표회'를 진행했다.

'푸른발표회'는 광주푸른초등학교의 교육과정 발표회로서 1년 동안 각 반에서 열심히 배우고 연습한 내용들을 친구들과 함께 나누고, 자신이 품고 있는 꿈과 끼를 친구들 앞에서 마음껏 펼치며 함께 즐기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학생들은 강당 무대에 올라 노래, 율동, 수어, 난타, 태권도, 피아노 연주, 음악줄넘기, 마술, 영어말하기, 칼림바 연주, 퀴즈 발표 등 다양한 종류의 공연을 발표했으며, 다른 친구들의 공연을 질서있게 관람하며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주었다. 특히 본교 1인1악기 교육활동으로 익힌 컵타와 칼림바, 학교예술강사지원사업과 혁신지구 지원사업으로 실시한 국악교육에서 익힌 소고와 난타도 공연으로 선보여 교육과정 발표회의 의미를 더했다.

발표회에 참여한 한 1학년 학생은 "처음엔 무대에 올라간다는 게 긴장되고 떨렸지만 하다 보니 신이 나고 뿌듯했어요. 친구들의 공연을 보면서 신기하고 재미있었고 또 하고 싶은 마음이 들어요."라며 행복해했다. 광주푸른초등학교 이현옥 교장은 "즐거워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니 마음이 환해지는 것 같다. '행복한 삶을 가꾸며 함께 성장하는 광주푸른교육'이라는 우리 학교 비전처럼 학생들이 행복한 마음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학생들과 선생님들을 격려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